46. 다음은 JUnit4의 코드 골격이다. 테스트 수행시에 메소드들의 수행순서로 가장 적절한 것은?
public class TestSample {
@BeforeClass public static void a() { } @AfterClass public static void b() { } @Before public void c() { } @After public void d() { } @Test public void t1() { } @Test public void t2() { } } |
① a(), b(), c(), d(), t1(), t2()
② a(), c(), t1(), t2(), d(), b()
③ a(), c(), t1(), d(), c(), t2(), d(), b()
④ a(), c(), t1(), d(), b(), a(), c(), t2(),d(), b()
▣ JUNIT 4 어노테이션
@ BeforeClass : 테스트 클래스 내에서 수행 전 한 번만 실행, static method 여야 함
@ AfterClass : 테스트 클레스 내에서 수행 후 한 번만 실행, static method 여야 함
@ Before : 테스트 케이스 수행 전 반복실행
@ After : 테스트 케이스 수행 후 반복실행
@ Test : 테스트 메소드 지정
● JUNIT 4 어노테이션 실행 순서
|
정답 : ③
47. 다음 중 Release testing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① 심각한 결함을 유발하는 버그들을 검출하기 위해 결함 테스팅을 수행한다.
② 시스템을 개발한 팀원들로 구성된 검증팀을 따로 만들어 테스팅을 수행한다.
③ 외부 배포 이전에 시스템의 요구명세 기반 블랙박스 테스팅을 수행한다.
④ 시스템 테스팅에서 확인된 요구사항은 제외하고 변경 항목들을 테스트한다.
▣ 릴리스 테스팅(Release Testing)
- 개발팀 외부에서 사용하기로 의도된 시스템의 특정 릴리스를 테스팅 하는 프로세스
- 보통 시스템 릴리스는 고객과 사용자를 위한 것임
- 그러나 복잡한 프로젝트에서는 릴리스가 관련된 시스템을 개발하는 다른 팀을 위한 것일 수 있음
- 소프트웨어 제품의 경우 릴리스는 판매를 준비하는 제품 관리자를 위한 것
- 개발 프로세스 중에 릴리스 테스팅과 시스템 테스팅 간 두 가지 중요한 구분이 있음
- 시스템 개발팀이 릴리스 테스팅의 책임을 지면 안된다
- 릴리스 테스팅은 시스템이 요구사항에 맞고 시스템의 고객에게 사용되기에 충분히 괜찮다는 것을 보장하기 위한 확인 점검 프로세스 이다. 개발 팀에 의한 시스템 테스팅은 시스템에 있는 버그를 발견하는데 집중하여야 한다(결함 테스팅)
- 릴리스 테스팅 프로세스의 주 목표는 시스템이 사용하기에 충분히 괜찮다는 것을 시스템의 공급자에게 확신시키는 것
- 만일 그렇다면 제품이나 고객에게 인되되는 것으로 시스템이 릴리스 될 수 있음
- 그러므로 릴리스 테스팅은 시스템이 명시된 기능, 성능, 확실성을 제공하며 일반적인 사용 중에 장애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어야 함
- 릴리스 테스팅은 보통 테스트가 시스템 명세로 부터 유도되는 블랙박스 테스팅 프로세스
- 시스템은 그 행동이 시스템의 입력과 연관된 출력을 조사하는 것으로만 결정될 수 있는 블랙박스로 취급됨
- 블랙박스 테스팅의 다른 이름은 소위 기능적 테스팅인데, 테스터가 기능만 고려하고 소프트웨어의 구현은 고려하지 않기 때문
정답 : ③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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