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4) 다음 주사위 게임 유스케이스(Usecase)에 대하여 작성하시오.
참여자는 주사위 게임을 수행한다. 주사위 게임은 두 개의 주사위를 굴려서 결과를 보여준다. 주사위 앞면
에 나온 값의 합이 8이면 이기는 것이고, 그렇지 않으면 지게 된다.
가. 개념적 객체 모델(Conceptual Object Model)
나. 시퀀스 다이어그램(Sequence Diagram)
다. 클래스 다이어그램(Class Diagram)
답)
1. 주사위 게임 설계를 위한 유스케이스 작성 절차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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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념적 객체 모델
가. 개념적 객체 모델 개념
분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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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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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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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념적
객체 모델 |
개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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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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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개념적 객체 모델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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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시퀀스 다이어그램
가. 시퀀스 다이러그램 개념
분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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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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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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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퀀스
다이어그램 |
개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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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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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시퀀스 다이러그램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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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클래스 다이어그램
가. 클래스 다이러그램 개념
분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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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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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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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
다이어그램 |
개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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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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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클래스 다이러그램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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